좋은느낌산부인과 부인과진료
질 세척
온라인 비용문의
온라인 진료예약
질 세척
질 냄새가 증가되거나 질내 감염이나 염증이 생겼을 때 필요함
질 세척이 필요한 경우
생리기간 전후가 다가 오면서 여성분들의 걱정 중 하나는 바로 질에서 발생되는 분비물로 인한 불쾌한 냄새입니다.
건강한 여성의 질에서도 소량의 분비물 배출로 냄새가 나타날 수는 있지만,
질 내 감염, 염증 발생시 시큼한 냄새를 넘어서 코를 찌르는 듯한 비린 냄새가 강렬하게 발생될 수 있습니다.
주요원인
보통, 여성의 질 내부에는 다양한 종류의 세균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세균들은 질내부를 파괴 시키는 존재가 아니라, 외부로 부터 유입되는 유해세균을 방어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여성의 질 내부는 산도가 약 Ph 4.5~5.5 상태의 약산성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약산성의 산도를 가진 질 상태여야만 자궁의 기능이 원활해 지며 질벽이 튼튼하며 촉촉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원인에 의해 질이 알칼리성으로 변하는 순간, 질은 이상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쉽게 염증이나 트러블이 발생되고 어느 순간 부터 질 냄새가 강해지게 되며, 이 '어떠한 원인' 은 뜻밖에도 샤워시 사용하는 질세정제 혹은 비누가 그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질세정제 혹은 비누를 사용하여 대음순, 소음순 부위 뿐만 아니라 질 입구까지 힘을 주어 씻게 되면 비누의 알칼리 성분이 자연스레 질 입구로 흘러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여성의 질은 '약산성' 일 때의 상태가 가장 건강한 상태 입니다.
하지만 세정제를 이용하여 질산도가 알칼리성으로 바뀌게 되면, 질내 방어력이 떨어져 유입되는 세균을 막아주지 못하게 됩니다.
치료
외부의 세정작용으로 인해 질의 내부가 강제로 알칼리성으로 바뀌면 질내감염 빈도가 증가 됩니다. 질 분비량이 늘면서 성관계를 방해할 만큼 쾌쾌하면서도 비린듯한 냄새가 증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질냄새가 증가 되었을 땐, 질내 감염이나 염증의 상태를 의심하고 부인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비용문의
온라인 진료예약
찾아오시는길